******이동진 평론가님이 왓챠에서 곡성에다가 별 다섯개를 주셨던데.. 진짜 한국영화중에 오랜만에 볼만한 게 나오나보다 되게 기대됨.
******근데 이거 별 4.5정도면 그냥 믿고볼텐데 이동진이 별5개에 강력추천하는거 보면 존나 취향탈거 같음 ㅋㅋ
******이동진 곡성 추가평 ㄷㄷㄷㄷㄷㄷㄷㄷ
******곡성은 봐야하나봐 이동진이 별 5개줌 ㅎㄷㄷ
******기억은 무시로 우리를 급습하고, 일상의 사소한 접점에서 예기치 않게 격발당한 우리는 추억 속으로 침잠됩니다 - 이동진, <밤은 책이다>
******이동진이 곡성에 별다섯개를 줬다니 보고 싶기도 한데 덜덜
******이동진 "'곡성'은 여러 의미에서 무시무시한 영화입니다. 아마도 이런 영화, 보신 적이 없을 거에요. 강력히 추천드릴 수 있습니다"

이동진 곡성 영화 곡성에 만점 만점을 평론가 평론가가 5점 평점 줬네 KimJaeHooney

From Twitter

****** + 이동진이 평 뭐라고 했데요! 짱 잼있겠다. 부류도..... ㅋㅋ
****** 시사회평이 이동진님 평점 만점 주고 보신 분들 다 한국 최근 작중에 최고다 샤이닝 나를찾아줘 급이다 등등 난리났어요! 엄청 잘 뽑혔나봐요
****** 헉 그른가여...그 곡성이란영화 이동진평론가가 5점줬는데 다른 5점준 영화리스트에 있길래요ㅋㅋㅋㅋㅋㅋ
******이동진님 곡성 평이 너무 좋아 무섭다-ㅅ-
******개인적으로 영화 평은 이동진의 영화보다 듀나의 평을 더 믿는 편인데... 흥행작 기준으로 듀나가 짜게 줬으면 보통 나에겐 재밌더라고 ㅋㅋㅋ나도 구린데 저 사람이 좋게 평 한 적도 없긴 함... 일단 곡성 기대작이었는데 평 좋아서 더 기대중..
******흐허헉.. 이동진 평론가님 곡성 만점...!!
****** 다음주에 “곡성” 개봉하는데 평들이 장난 아니예요. 이동진 평론가님은 별 5개를 주셨구요. 개봉하면 빨리 보시고 다이영바에서 리뷰해주세요~

******이동진의 곡성 추천.. 나홍진 특유의 답답한 흐름과 긴장감이란 명목하의 늘어뜨리기가 나아졌으려나
******<곡성> 관객과의 대화 / 메가토크 일정 5월 10일 화요일 참석자 나홍진 감독 진행자 이동진 평론가 메가박스 동대문 / 19:30 / 종영시 * 동대문 일정은 5월 3일 화요일 예매 오픈 예매 - 직딩은 어쩌라구 ㅠㅠ
****** 엉엉 이동진이 별 다섯개 줬는데 곡성 리뷰가 없을까봐 넘나 불안했던 것이라구요...드릴건 시니어와 보1검 사진뿐이라 사진첩 뒤져 저희집 고양이 사진 드립니다 행복하소서
****** 그니까요 ㅋㅋㅋㅋㅋ 절판된 책도 부활시키는 마력의 이동진 추천도서 ㅋㅋㅋㅋㅋ
******이동진이 만점 줬다고 벌써부터 씹히는거냐
******영화 '곡성' 평이 어마하군요. 이동진 평론가가 별 다섯개 만점을 주었고, 언론 시사회 평부터 무시무시한데, 한국판 '샤이닝', '나를 찾아줘' 라는 둥. 해외에서도 '지옥같이 재미있다. 마스터피스', '지난 5년간 최고의 한국영화'라는 평이네요.
******한계선 근처에서 스스로의 연약함을 고스란히 드러내면서도 끝끝내 버텨내려 할 때, 비로소 인간은 숭고해질 수 있습니다 먼 훗날의 결정적 패배가 예감된다고 해도 - 이동진, <밤은 책이다>

이동진 곡성 영화 곡성에 만점 만점을 평론가 평론가가 5점 평점 줬네 rmflrhdhsmf

From Twitter

****** 그럼 팟캐스트 들어보는건 도오 ㅂ? 누가 떠드는거 듣고 있으면 안외로워질거야. 이동진의 빨간책방 괜찮더라. ㅂ 9 너무 심도있게 들어가지도 않고, 적당한 선에서 잘 이야기 해주시는 것 같음.
****** 팟캐스트 이동진의 빨간책방의 새로운 에피소드가 올라왔습니다. 들으러 가세요.
******사람들이 왓차 영화평을 자꾸들 이동진처럼 쓸라구 그런다
******와 곡성 이동진 평 엄청 좋네.. 나 이동진 평론가 추ㅣ향 따라가는 편인데
******이동진이 <곡성>에 별 다섯 개를 줬네. 오옼!
******오늘 영화 얘기하다가 갑자기 제목 생각 안 나서 "아 그 왜 이동진 아저씨가 별 다섯개 준 영화.. 뭔 소린지 1도 모르겠어서 보다 멀미 났는데.."로 설명했다가 대폭소 당했다 그치만 제일 범위 축소되는 설명이잖어ㅠㅠㅋㅋ
******이동진 비겁하다

******이동진씨와 꽤 닮은 2년차가 있는데 안경도 똑같음 빨간 안경
******이동진이 곡성에 별 5개..????? 예고영상은 먼가 불편한 영화일것 같은 느낌에.. 영~~~ 내 취향이 아닌데.... 갑자기 아....... 이 설레고 기대되는 이 기분..... 빨리봐야짓..!!
******이동진 평론가님이 만점을 주다니. 대체 어떻길래 기대
******곡성 이동진이 만점줬어.. 아 기대돼
******헉 이동진 곡성 별 다섯개줬네... 어차피 보러갈거긴한데 그래도 신난당 좋았으면
******비밀독서단에 우리 이동진님 분량 쫌 늘었으면 좋겠다.
******곡 성을 이동진은 5점 반이정은 2점

이동진 곡성 영화 곡성에 만점 만점을 평론가 평론가가 5점 평점 줬네 nausicaa0824

From Twitter

******와 이동진 평론가가 곡성 평점 5 줬네
******호엑 이동진 기자님 곡성에 5점 주심ㅋㅋㅋㅋㅋㅋㅋㅋㅌㅋㅋㅋ국내 영화 중에 5점 나온 거 갱장히 어랜만인 것 같습니다만
****** 그쪽분야에서 이동진 평론가가 최고인듯해요 ㅋㅋㅋ 저도 어느새 빨간책방에서 소개된 책들 위주로 하게되네요👍🏾 근데 읽는 속도가 빨책 속도를 못따라 가서 문제에요ㅠ
******뭣이 이동진이 만점을 줬다고
******들리는 곡성 후기로는 이동진 별 5개라던디...
******솔직히 영화 추천해주는 애들 중에 제일 안전빵은 이동진인데..
******근데 대부분 이동진이 추천한 영화 내 스타일이더라고 물론 안맞는 것도 있음... 그래서 그냥 음 그렇구나 했는ㄷㅔ

이동진 곡성 영화 곡성에 만점 만점을 평론가 평론가가 5점 평점 줬네 GgoChuGirl

From Twitter

******이동진이 곡성에 별 다섯을 주었다는 소식에 모두가 기대하는 와중 트위터에서만 모두가 불안해하고 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동진은 별다섯개주고 전체적으로 평이 좋네ㅋㅋㅋㅋ아진짜기대된ㄷ
******이동진씨가 곡성에 만점 때렸네효....
******어머 이동진이 이명세 감독 첫사랑 만점 줬구나.. 예전 전주국ㅈ영화ㅈ에서 이 영화보고나서 나 완전 감탄을 했다. 어머 이명세 대박이여ㅋㅋㅋㅋ 이러고 다녔음 몇년 전에 본 영화 지금도 혜수언냐가 열차 탔을때의 씬이 지금도 가끔 생각난다
******오오.. 곡성 이동진 평론가도 별 다섯개 줬어
******헉 곡성 이동진이 만점줬구나00
******오 이동진이 별 다섯개를 줬는데 나홍진감독 작품 영화관에서 보면 최소 일주일 넘게 멘탈나갈텐데...

이동진 곡성 영화 곡성에 만점 만점을 평론가 평론가가 5점 평점 줬네 cymovie

From Twitter

******추억을 잡아당기는 기억의 문고리들은 그렇게 곳곳에 숨어 있다가 불쑥불쑥 틈입합니다 오래 함께한 연인들이 헤어지기 어려운 이유는 두 사람이 긴 시간 속을 통과하면서 만들어놓은 문고리나 매듭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 이동진, <밤은 책이다>
******곡성 난 그저그럴거 같다고 생각했는데 이동진 평론가의 별 다섯개라니!!!!!! 내 취향일지는 의문스럽지만 보고싶어지는 별점이다
******이동진이 별 5개를 줬고, 피어스 콘란이 마스터피스라고 극찬했는데, 이정도면 걍 닥치고 영화관가서 봐야한단 이야기..
******평론가 평점 신경 안 쓰는데, 이동진 기자의 평점 별 다섯 개 본 건, '곡성'과 '시빌 워'
******나홍진 신작 곡성 이동진 별5 ㄷㄷㄷㄷㄷ
******곡성 이동진 평
******이동진에게 나홍진이란?

이동진 곡성 영화 곡성에 만점 만점을 평론가 평론가가 5점 평점 줬네 GoaeNun

From Twitter

******아침에 식탁에 있던 진라면이 밖에나갔다오니 싱크대에 있다면 이동진인가요?
******확실히 저렇게 보니 이동진 만점도 걍 주관적이네 ㅅ
******이동진 평론가 평론 점수 따라 가면 그것또한 내가 되게 씨네필같은 느낌들어서 한동안 엄청 블로그 들락날락하고 좋은 점수 받은 것들 보고 그랬는데, 요새는 시들해졌다. 그냥 내가 재밋는게 재밋는 거다.
******이동진 곡성 별점 5점...
******이동진이 만점 준 한국영화.강원도의힘.인정사정볼것없다.봄날은간다.밀양.박하사탕.복수는나의것.살인의추억.해변의여인.옥희의영화.박쥐 그리고 곡성
****** ㄷㄷㄷㄷ 한국영화에 박한데 이동진이요.
******오후 이동진 평론가님이 곡성에 만점을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후 저 다음주에 보러 갑니다 캬캬캬캬 기분 좋다 간만에

이동진 곡성 영화 곡성에 만점 만점을 평론가 평론가가 5점 평점 줬네 yarkteim

From Twitter

******이동진 곡성 만점 줌?ㄷㄷㄷ
******이동진의 평점 별 다섯개보다 검은 사제들 얘기 나오는 거 보고 좀 혹해버렸어
****** 이동진이 만점을 줬으니 평식이횽은 아마도 7.5~8점 주지 않을까요.
******헐 곡성 이동진 별점 만점 줬네
******이동진이 만점을 줬다는게 무슨 한국영화 역대 어마어마한 걸작이 탄생한 것 마냥 온갖 SNS나 커뮤에서 호들갑 떨일인가?
******부대 있을 때 씨네필 후임이 "이게 이동진 평론가가 5점 준 영화들이지 말입니다" 대사는 약간 태후풍으로 각색함 라면서 PMP를 건네줬는데.... 그 PMP에 담긴 알쏭달쏭하게 늘어지는 영화들은 아주 훌륭하게 나의 밤잠을 책임져주었다
****** 극찬투성이여서. 이동진 별다섯개부터 여기저기'ㅅ' 15세여도 표현에 문제는 없었나방

이동진 곡성 영화 곡성에 만점 만점을 평론가 평론가가 5점 평점 줬네 creepyzzal

From Twitter

******곡성 이동진평론가의 별이 다섯개라니. 도대체 어떤 영화일까😮
******이동진이 만점을 주는건 이동진이 그 영화 맘에 든단 말이다. 그게 어떻게 "걸작"이 나왔네, "대작이 나왔네" 가 되는가. 인생을 마스킹없는 극장과 없는 극장을 구분안하다가 평론가가 맨날 마스킹 타령하니 마스킹 안해주면 기본이 안됐다니.
******이동진 평론가가 영화평점에 5점 주는거 처음보는데 곡성 뭐냐 도대체 ㅋㅋㅋㅋㅋㅋㅋㅋ 입대전에 꼭 봐야겠네
******곡성 봐야지...이동진 평론가 5점 줬네ㄷㄷ
******근데 이동진 별점 왠만하면 다 맞는데 의외로 별5개는 나랑 안맞는 경우도 많던데ㅋㅋㅋㅋㅋ 박평식 별점이 궁금하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동진이 곡성 별 다섯개 줬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마어마하다더니 진짜 별점이나 평이 후덜덜하다ㅋㅋㅋㅋ
******이동진 곡성 만점준거 한국영화는 6년만이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동진 곡성 영화 곡성에 만점 만점을 평론가 평론가가 5점 평점 줬네 Nautilus_Kr

From Twitter

****** 이동진이 이번에 별 다섯개 줬던데......ㅋ..ㅋ...ㅋ
******이동진이 만점을 줄만한 내용이긴 하다만… 정말 요즘 별점 후하게 주는듯?
******헐 곡성 이동진이 별 다섯 개 줬어
******이동진씨가 곡성 평점을 별5개 만점에 별5개 줬다던데, 너무 기대되네~
******곡성 재밌겠다 이동진이 별 5개 줬다던데.. 딱히 참고하진 않지만...
******맙소사 이동진 곡성 평
******이동진이 곡성 별 다섯개를 줬다고...?

이동진 곡성 영화 곡성에 만점 만점을 평론가 평론가가 5점 평점 줬네 story369com

From Twitter

******헉 이동진 별 다섯개줬넼ㅋㅋㅋ
******이동진 평론가가 만점을 줬어?!
******곡성 보고싶다. 이동진씨 5점 줬네. 나홍진 이 미친 인간이 어떤 영화를 만들어 놨을런지... 징그러울 거 같다.
******헐 이동진씨가 곡성 5점을 주다니 꼭 보러가야지 두근두근
******곡성은 봐야한다 다 필요없고 이동진이 6년만에 별 다섯개준것만으로도 보고싶어졌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ㅌㅌㅌㅌ
******곡성 기대된다 이동진이 5점을 줬어....
******오..... 이동진씨가 곡성 5점 만점 줬어...

이동진 곡성 영화 곡성에 만점 만점을 평론가 평론가가 5점 평점 줬네 Nautilus_Kr

From Twitter

******헐 미쳤어 이동진평론가님이 5점을 주셨다... 진짜 곡성 대박이야ㅠㅠ #곡성
******그 모든 이동진에서 의미의미하다
******헐 미친 이동진이 곡성에 별 5개 줬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뭐라고요 이동진이 <곡성>에 별점 만점을 줬다고요? 어떤 영화인지 더더 잘 알겠다.
******ㄷㄷㄷ 곡성... 이동진짱 별점 5개
******이동진이 한국 영화에 별 다섯 개를 주다니. 대놓고 천만 확정이다 이건
******이동진이 곡성 별 5개 준게 레알루?! 한쿡 영화는 홍상수만 5개 주는 줄 알았는데 후덜덜. 기다리고 기다리던 엑스맨 개봉도 코앞이고 영화관 다시 갈 날도 다가오는군.

이동진 곡성 영화 곡성에 만점 만점을 평론가 평론가가 5점 평점 줬네 Johnathan_JH

From Twitter

******아니 곡성은 영화가 어떻길래 이동진이 별 5개를... 박평식.. 박평식 평점이 필요하다...
******이동진 미친 ㅠㅠ 곡성 와장창 ...!
******곡성 이동진 별 5점 ㄷㄷ
******헐 이동진 곡성 만점줬다
******이동진이 한국영화에 별5개준게 몇년만이지? 최소5년은 된거같은데
******한국영화 중에서 이동진이 6년 만에 만점을 준 영화가 나왔다.
******뭐야 이동진이 곡성 5점줬네 헐

이동진 곡성 영화 곡성에 만점 만점을 평론가 평론가가 5점 평점 줬네 akaquo

From Twitter

******<곡성>은 이동진이 별 다섯 개를 준 영화로 홍보하겠구나.
****** 조아욧!! 곡성 이동진 평론가가 별5개 줘써여! 근데 사운드 좀만 커지고 좀만 뭐 튀어나와두 엄청 놀라는데 괜찮으시게써여?ㅜㅜ 옆에서 같이 보는 사람들마다 저때매 놀라더라구여......
****** 컥 김치 상업무우비에서 이동진5개 ㅁㅊ다
****** 저도요 ㅋㅋㅋㅋㅋㅋ으으ㅠㅠㅠ진짜 라인업도 다 제가 좋아하는 배우들이고,,,이동진이 오랜만에 한국영화 만점준거라 더 너무 기대되고ㅠ
******이동진은 <곡성>에 별 5개를 줬고 달시 파켓은 지난 5년 동안 나온 한국영화 중 최고라는데 그 전엔 뭘까 싶고..
****** 오..... 이동진이랑 취향 잘 맞는 편인데.. 곡성 봐야겠네요 ㅎㅎㅎ
******오어 곡성 이동진 5점이라니

이동진 곡성 영화 곡성에 만점 만점을 평론가 평론가가 5점 평점 줬네 Lou_Bloom_

From Twitter

******곡성 언시평 엄청좋고 이동진이 5점 만점을 줬네...
******이동진씨가 영화 <곡성>에 별 다섯 개를 줬다는 소식입니다.
******와 이동진 곡성 만점줬어
******곡성 이동진이 별5개줬네
******곡성 보러 가야겠다. 이동진이 별5개 만점을 줬어.
******이동진 기자가 영화 <곡성>에 만점 줬네. 대체 어떻게 만들었길래..
******<곡성> 관객과의 대화 / 메가토크 일정 2016.05.07~10 참석자 나홍진 감독 / 진행자 박혜은 편집장, 이동진 평론가

이동진 곡성 영화 곡성에 만점 만점을 평론가 평론가가 5점 평점 줬네 thsalstn910113

From Twitter

******이동진이 곡성에 별 다섯개 줬네....휴...기대하고 보면 안되는데.....
******히익...😱 이동진 평론가가 한국 영화에 만점 준거 엄청 오랜만인 것 같은데...
******이동진 곡성 별 다섯 개 줬네
******인주 고등학교 2학년 3반. 백민호 맞지. 인주 고등학교 학생회 간부회 맞고. 이동진이 전부 진술했다. 혜승이 사건, 너도 가담한 거 맞지. 대답해. 맞지.
******이동진이 잇으면 이동티도 잇어야하는거아닌가
******도대체 이동진이 머길래 이동진이 팟캐스트애서 읽은 책이라고 책띠에 두르고 나온걸가
******#빨간책방 의 이동진은 디스하는걸, 농담으로 생각하고 계속한다. 듣기에 너무 불편하다. 특히나 여성이 출연하면 그 디스의 농도는 더 짙어진다. 승열과 케일린의 #영미문학관 으로 갈아탄다.

이동진 곡성 영화 곡성에 만점 만점을 평론가 평론가가 5점 평점 줬네 dms_w

From Twitter

******클랜 시네마톡 with 이동진평론가&파블로 트라페로 감독. 실화베이스 영화인데 내용이 참으로 충격적인데 독특한 연출.실제 사건당시 기사도 있고 감독&배우들 인터뷰도 있는데 어제 얘기해준 내용이 많아서 좋음ㅎ
******어떤 일을 해내는 데 세월이 필요하다면, 그건 긴 시간이 곧 그 일의 핵심이기 때문이지요 ... 순간순간의 과정을 즐기지 못한다면 설혹 그 결과가 끝내 내게 다가온다고 해도, 그 찰나의 지점이 뭐 그리 가치 있겠습니까 - 이동진, <밤은 책이다>
****** 푸앗...!끈적끈적해~~흠...마법진... 조그만하게 순간이동진을 펼쳐 덩어리 부분을 옮기려고한다
******영화<곡성> 메가토크 일정 ● 일시 5월 7일~ 5월 10일 ● 참석자 나홍진 감독 이동진 평론가
******이동진목소리가 언제 이렇게 듣기 싫어졌지
****** 이 쪽이 마음에 들어서! ...관리가 좀 귀찮긴 해도. 씩 웃으며 이동진을 그린다. 자자, 이제 따듯한 물에 씻으러 갈까?
****** 이동진에게 저런 사람이 묻었을 줄이야...

이동진 곡성 영화 곡성에 만점 만점을 평론가 평론가가 5점 평점 줬네 imma_90

From Twitter

******모든 그리운 것은 부재를 통해서 가장 생생하게 존재 증명을 하기 마련이고, 그런 그리움이야말로 누군가의 마음속 가장 깊숙한 곳에 웅크린 채 자리 잡은 가장 근원적인 감정일 테니까요 - 이동진, <밤은 책이다>
******김태훈이 돌아왔군 이동진은?
******이동진 평론가 코멘트 사랑의 매는 없다. 폭력은 그냥 폭력일뿐 밑에 달린 선생님의 구구절절한 민주적인방식으로도 안통할때가있어서 체벌한다는 댓글 보기 별루다
****** 네네 씨네 21에서 연재하신 글들 엮어 내신 건데 저는 정말 좋았어요. 특히 로렌스 애니웨이랑 가장 따뜻한 색 블루 엮어서 말씀하신 거랑, 케빈에 대하여 관련 글 저는 제일 좋아해요. 논란 됐었던 이동진 기자의 입장이랑 완전히 반
******이동진 캐롤사태를 두고 그가 과도하게 까였다는 반응이 나오는데 내 입장에서는 그동안 과도하게 참고 있었단게 폭팔했다고 밖에 표현을 못하겠는 이번 아트시네마건은 그보다는 더 부드러운 워딩들이 와갔는데 이것도 나중에 지나치게 까였다는 반응이 나오려나
******영화계 직장을 찾는 분들에게 자신있게 소개할 수 있는 비즈니스 스쿨. 로카 아카데미. 이동진, 연상호, 원동연, 정성일 등등 특강 및 정규코스 강사진이 대단하다. 영화 비즈니스 일선에서 뵐 수 있는 분들이다.www.theloca.kr
******"손가락으로 '솟'자를 꾹 눌렀다 때면 개구리처럼 확 튀어오를 것 같지 않아요?" - 이동진


From Twitter

******이동진의 부메랑 인터뷰를 읽고 있는데 너무 두껍고 무거워 누워서 읽기가 빡세다. 그래도 재밌네. 7년전에 나온 책이라 봉준호 감독 인터뷰에서 설국열차는 아직 제작 전이다. 조금 재밌는건 마더에 나왔던 천우희가 책에선 그저 여고생으로만 표기가 되고있다.
******이동진 평론가도 후하게 쳐줫다는 가장 따뜻한색 블루를 틀어봅니다
******요즘 이동진은 평론가까짓게 뭔데 영화를 평가하겠냐. 제작자한테 실례하지 말고, 장점이나 열심히 찾아주자.라는 자세인 것 같다.
******이동진은 <대니쉬 걸> 톡 내용을 우연히 보니 성적 지향과 성별 정체성 구분을 하긴 하더라. 그럼에도 그가 범성애적인 마인드를 지녔다는 시각에서 <캐롤> 발언을 쉴드치기 어렵다는 걸 글에서 찾자면 근자까지 남성 여성적 남성성 여성성 이야기 꺼내는데
******이동진-페미니즘 문학이라고 함/조승연-페미니즘 아니라고 함/신기주-페미니즘적 독해는 오독이다! #비밀독서단
******이동진...그냥 영화에 대해 아는게 있을뿐, 영혼이 없는 사람임. 마치 야구 해설의 송재우 같은 사람.
******문학에서도 이런 정도의 감동을 받기가 어렵잖아요. 저한텐 특히 인상적인 게 이 책을 읽으면서 끝없이 자극된 게 시각이 아니라 청각이었어요. 200여명의 여성들이 내 귓가에 직접 증언하는 것 같은••• _이동진

이동진 곡성 영화 곡성에 만점 만점을 평론가 평론가가 5점 평점 줬네 tseunggu

From Twitter

******난 이동진도 취향은 확실한 것 같은데, "평"을 한다기보다 안전하게 "해설"을 해서 적 안 만드는 데 집중하는 듯
******난 이동진도 되게 취향 확고하다고 생각했는데 호오
****** 이동진님이 마지막에 급 여자의 애환이런게 들어가면서 다른 스토리로 끝난것 같다고 콕 찝어주니깐 감독님이 다음엔 더 잘하겠다고 ㅋㅋㅋㅋㅋㅋㅌㅌㅋㅌ
****** 그런 의미에서 스포일러조차 경계하며, 동시에 어떤 영화가 재미있냐 없느냐에 집중하는 이동진의 비평은 표값 9000원을 어떻게 투자하는게 가장 효율적인가 따져보기에 가장 적합합니다. 어ㅗ망ㄹ?!?
******책을 통해 파악한 구체적인 지식의 몸체는 기억 속에 남지 않는 것 같아도, 그런 지식의 흔적과 그런 지식을 받아들여나가던 지향성 같은 것은 여전히 어딘가에 남고 또 쌓여서 결국 일종의 지혜가 된다고 믿으니까요 - 이동진, <밤은 책이다>
******평론가는 절대 객관성을 획득할 수 없지만 객관적이라는 평가를 받는 평론가는 언제나 있음 이동진이라던가 . 근데 이 사람들이 하나마나한 말만 하는 건 아니고 사회가 요구하는 메타에 맞는 말만 하는 거.
******이동진의 시선은 정말 그렇게도 노잼일수가없음ㅋㅋㅋㅋㅋ진짜... 새벽에하던 라디오도 노잼이었는데그냥 사람자체가재미없는듯싶더라

이동진 곡성 영화 곡성에 만점 만점을 평론가 평론가가 5점 평점 줬네 nuaza88

From Twitter

******KBS1독립영화관 시스터 한단다. 시네마톡서 이동진 평론가에게 질문했지만 생각지 못한 부분이라 답 못하겠다고 했던게 마침 지금 트윗을 보고 번뜩 케이블카에서 소년이 엄말 기다린건 그 빨간 케이블카 로프에 매달린 그게 자궁을 은유하며 엄마랑 이어진 탯줄
****** 문득 이동진의 시네마톡을 가서 질문에 대답을 못들었던게 마침 이 트윗을 보곤 생각이 나서 남겨봅니다. 질문은 제가 해놓고도 생각이 나지 않는데... 이 소년이 엄마를 기다린 이유! 빨간 케이블카 엄마와 이어진 탯줄과 자궁
****** 사실, 저는 홍상수 감독의 영화를 제대로 본 적이 없어요. 이동진 평론가가 점수를 매우 잘 준다는 거 정도 밖에... 囧
******이동진 평론가로 시끌벅적하던 일이 떠오르는군
******이동진이 객관적이지는 않은 것 같다. 실언.
******책을 통해 파악한 구체적인 지식의 몸체는 기억 속에 남지 않는 것 같아도, 그런 지식의 흔적과 그런 지식을 받아들여나가던 지향성 같은 것은 어딘가에 남고 쌓여서 결국 일종의 지혜가 된다 이동진/밤은 책이다
******아니 근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런 이동진 안경 같은 건 어떻게 구한댘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동진 곡성 영화 곡성에 만점 만점을 평론가 평론가가 5점 평점 줬네 ctunaworks

From Twitter

******평론가가 객관을 유지해야 할 이유가 없다. 객관적이고 보편적인 그러니까 하나마나한 이야기를 하는 영화평론가는 이동진 하나도 너무 많다.
******그 뭐냐 이동진 빨간 뿔테 도 로저 이버트 평가 방식에 동의 못 한다거나, 정성일이 동의하지 않는 관점을 빨간 뿔테가 꿰차거나 하는 경우처럼 각기 다양한 영화 감상법을 가지고 있음.
******영화 보고 이 리뷰를 다시 읽었더니 더 화가 나네요 이동진 이 망할
******이번주 #비밀독서단 에서 신기주 단원의 발언은 여러모로 이동진 기자의 논란을 떠올리게 했다. 페미니즘 문학이라는 단어에 경기를 일으키는 사람들의 공통적인 논리는 '이 문학의 가치를 페미니즘 문학이라는 이름에 포섭하는 것은 위험하고 좁다'는 것이고,




이동진

이동진 곡성 영화 곡성에 만점 만점을 평론가 평론가가 5점 평점 줬네 fc2livekr

이동진 곡성 영화 곡성에 만점 만점을 평론가 평론가가 5점 평점 줬네 mondayholiday17

이동진 곡성 영화 곡성에 만점 만점을 평론가 평론가가 5점 평점 줬네 promunhak

이동진 곡성 영화 곡성에 만점 만점을 평론가 평론가가 5점 평점 줬네 8i5CdQ0RX1PwTcv

이동진 곡성 영화 곡성에 만점 만점을 평론가 평론가가 5점 평점 줬네

이동진 곡성 영화 곡성에 만점 만점을 평론가 평론가가 5점 평점 줬네

이동진 곡성 영화 곡성에 만점 만점을 평론가 평론가가 5점 평점 줬네

이동진 곡성 영화 곡성에 만점 만점을 평론가 평론가가 5점 평점 줬네

이동진 곡성 영화 곡성에 만점 만점을 평론가 평론가가 5점 평점 줬네

이동진 곡성 영화 곡성에 만점 만점을 평론가 평론가가 5점 평점 줬네

이동진 곡성 영화 곡성에 만점 만점을 평론가 평론가가 5점 평점 줬네

이동진 곡성 영화 곡성에 만점 만점을 평론가 평론가가 5점 평점 줬네

이동진 곡성 영화 곡성에 만점 만점을 평론가 평론가가 5점 평점 줬네



+ Recent posts